15 Jan 2026

유라시아 진출에 도전하세요" - KF 중앙아 차세대 전문가 지원자 모집

"유라시아 진출에 도전할 젊은이를 찾습니다" 

 

 

한국국제교류재단(KF, 이사장 김기환)의 한-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은 중앙아시아 지역 차세대 전문가 양성을 위해 '제 7기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' 참가자 120명을 모집한다. 참가자들은 오는 5월부터 9개월간 △ 국내 어학 교육 △ 지역 및 비즈니스 실무 교육 △ 해외 연수 과정 등 3단계 과정을 거치며 교육을 받는다.

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 참가자 14명에게는 카자흐스탄, 키르기스스탄, 우즈베키스탄 등 3개국의 정부 부처, 유관 기관, 기업 등을 방문하고 현지 연수 기회도 제공한다.

지난 6기에 해외 연수 대상자로 선발돼 유관기관 인턴십까지 마친 한 참가자는 "현지 기업과 공장 견학을 통해 중앙아시아 산업 구조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, 이론으로만 접했던 내용을 실제로 확인해 시야가 넓어졌다"고 소감을 밝혔다. 

신청은 중앙아시아 지역에 관심이 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에서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. 오는 25일 15:00까지 KF 사이트내 신청 코너에서 할 수 있다.

참가자는 심사를 거쳐 120명을 선발해 내달 2일 발표한다. 이들은 러시아어와 카자흐어, 우즈베크어 어학 강의는 물론, 중앙아시아 각국의 분야별 전문가들로부터 강의를 들을 수 있다. 또 멘토링 기회도 얻는다.

참고:KF 누리집(www.kf.or.kr)과 한-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(www.centralasia-korea.org)

바이러시아 buyrussia21@buyrussia21.com

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.